미동부관광 미서부관광 중남미관광 올랜도/마이애미 관광 록키관광 하와이관광 알라스카관광 버스로 가는 미동부 여행
(한국 및 타주에서 출발하는 상품) 버스로 가는 미동부 여행
(뉴욕/뉴저지/필라/커네티컷에서 출발하는 상품) 옐로스톤 관광 계절특선여행 테마여행 개별단독여행 허니문 크루즈관광 유럽여행 고국방문길에 덤으로
(고국관광/일본/중국/동남아/유럽 등) 브로드웨이 뮤지컬 예약 IVY명문대학탐방

 

 

호텔상식  |  문제발생시  |  여행준비물  |  여행복장

 

1. 아시아 지역  

일본(동경)

뉴욕에서와 같은 복장이면 무난하다.

중국(북경)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므로 이에 대비한 옷차림이 필요하며, 겨울에 여행할 때에는 두꺼운 코트나 방한복을 준비한다.

태국(방콕)

연중 무더운 날씨로 선글라스, 모자등을 준비해야 하며, 5월에서 10월의 우기에는 우비를 준비한다.

대만(대북)

여름 복장이면 무난하며, 겨울은 우기이므로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필리핀/
싱가폴

땀흡수가 잘되는 여름옷을 준비한다.



2. 미주 지역

서부지역

연중 온화하며 건조한 날씨가 많으므로 뉴욕의 봄, 가을 복장을 준비하면 된다.
겨울에 로스앤젤레스를 여행할 경우 스웨터나 가디건등을 준비한다.

동부지역

뉴욕 등지에서는 여름은 비교적 온화하나 겨울에는 한국의 겨울 복장을 준비한다.

하와이

뉴욕의 여름 복장이면 무난하며, 선글래스와 모자를 준비한다.

캐나다
(벤쿠버)

비교적 온화한 날씨이며, 여름에도 서늘하다.
산악지대를 여행할 때에는 스웨터나 방한복을 준비한다.

멕시코

연중 기온이 온화하며 뉴욕의 봄, 가을 복장을 준비한다.

브라질/
아르헨티나 

뉴욕과 계절이 반대임을 염두에 두어야 하며 여름에는 가벼운 셔츠 차림이 적당하며 겨울에는 보온이 가능한 점퍼나 긴팔 셔츠를 준비한다.



3. 오세아니아 지역

시드니

뉴욕과 계절이 반대이며, 연중 시원한 날씨로 뉴욕의 봄, 가을 복장이  적당하다.
밤에는 쌀쌀하므로 가디건을 준비한다.

오클랜드

뉴욕과 계절이 반대이며, 연중 기온차가 심하지 않다. 겨울에는 우비를 준비한다.

괌,사이판

뉴욕의 여름옷을 준비한다.



4. 유럽 지역

런던

여름에는 시원하므로 긴팔 셔츠가 좋으며, 10∼4월까지는 방한복을 준비해야 한다.

파리

여름은 기온이 불규칙하므로 셔츠를, 겨울에는 코트나 방한복을 준비한다.

제네바

여름에도 스웨터나 가디건이 필요하며, 겨울은 추위가 매우 심하므로 방한구를 단단히 준비한다.

암스텔담

여름에는 온도와 습도가 적당하며, 겨울에는 안개와 비가 자주 오므로 두꺼운 코트나 우비를 준비한다.

로마

약간 덥고 건조하며, 복장은 뉴욕 기온에 맞추어 준비한다.



예방 접종

여행전에 여행대상국이 예방접종요구지역인가를 미리 확인하고 이에 대비를 해야 한다.

▶ 예방 접종 카드 : 각 국의 입국조건에서 요구하고 있는 예방접종은 콜레라와 황열병이며, 예방 접종을 받은 증명서가 세계보건기구에서 발행하는 국제 예방접종 증명서이다.

예방 접종 요구 지역 및 접종 요령
황열병 - 남아프리카, 중남미, 아프리카(출국 10일전 접종 - 10년간 유효)
콜레라 - 본인의 희망시 접종,요구 국가는 없음(출국 5일전 접종 - 6개월간 유효)
[황열병과 콜레라는 동시에 접종을 못하며 예방접종 간격은 2주 이상임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주요 전염병

말라리아  :  열대지방의 여행시 출발 일주일 전부터 말라리아 예방약을 복용하고 현지에서도 꾸준히 복용
곤충이나 동물에 의한 전염병 : 야생 곤충이나 동물에게 물리지 않도록 하며, 외출시에는 피부 노출이 적은 긴팔 상.하의를 입도록 한다.